티스토리 뷰











UEFA 챔피언스리그는  2017-18 결선 토너먼트는 2018 2 13일부터 결승전인 열리는 2018 5월 일까지 치루어 집니다. 모두 16개의 팀들이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으며, 결승전은 우크라이나키예프의 올림피스키 경기장에서 열릴 것 입니다.

 

 

규칙

결선 토너먼트는 조별 리그의 8개의 조에서 1위와 2위의 팀들이 진출해 16개의 팀들이 맞붙게 됩니다

 

결선 토너먼트는 결승전을 제외하고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치뤄지며, 1차전과 2차전의 득점의 총합이 높은 팀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게 됩니다. 만약 양 팀의 득점의 총합이 같을 경우 원정 다득점 제도가 적용되며, 원정골의 득점까지 같을 경우에는 연장전에 돌입합니다


연장전에서도 원정 다득점 제도가 적용되므로, 연장전에서 각 팀이 서로 득점하는 경우에는 원정팀에서 다득점 제도가 적용되어 상위 라운드로 진출하게 된니다. 만약 연장전에서도 득점이 없이 종료 될 경우에는 페널티킥으로 승패를 가르게 됩니다.

 

시드 배정의 세부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6강전의 대진 추첨에서, 각 조의 1위는 시드를 받고 2위는 시드를 받지 않는다. 시드를 받은 팀과 시드를 받지 않은 팀들이 상대하게 되며, 2차전은 시드를 받은 팀의 홈에서 열리게 된다. 또한 같은 나라의 팀들끼리는 16강전에서는 상대하지 않는다.

8강전부터는 시드가 존재하지 않고 같은 나라의 팀들끼리도 만날 수 있다.

 

그렇다면 진출팀은 어떻게 될까요?



 

 

현재 16강 경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16강 경기 일정을 아래와 같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오늘인 파리재생 팀과 레알 마드리드 팀의 경기가 이루어 졌습니다. 결과는 레알 마드리드 팀이 21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작년 우승팀이 였던 레알 마드리드 팀은 올해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일정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목요일 새벽  445분에는 토트넘과 유벤투스의 경기와 맨시티와 바젤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 입니다. 토트넘에는 한국 손흥민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만큼 축구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