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리턴 중도 하차를 하며 화제가 되었던 고현정씨는 하이틴 스타로 1989년 미스코리아 선에 당선을 하며 연예계로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같이 출전한 오현정씨가 진을 수상하고 고현정씨가 선을 수상하였습니다. 당시 스타 등용문이였던 미스코리아에서 선을 수상한 뒤 모래시계로 데뷔를 하여 스타덤에 바로 올랐습니다. 또한 여자의 방 작별에 출연하면서 대 스타로 자리잡았는데요.



한창 연예계에서 몸값이 최고로 올라있던 고현정씨는 1994년 정용진 현 신세계그룹 부회장인 정용진씨와 결혼을 발표 하였습니다. 당시 많은 인기를 받았던 고현졍씨의 결혼사실은 많은 팬들에게 아쉬운 소식 이였습니다.

 


행복한 결혼 생활인 줄 알았던 고현정씨는 2003년 합의 이혼을 발표하였습니다. 11녀를 두었지만 재벌가의 생활 적응이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유에 대해서는 성격차이라고 발표하였지만 당시 떠돌았던 소식에 의하면 재별가들 사이에서 며느리로 살아가기에 숨이 막혔다고 합니다.

이혼 당시, 고현정씨가 받은 위자료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공식적으로 고현정씨가 이혼 위자료에 대해서 밝힌 사실은 없지만, 신세계 소속의 S카페를 받았다 용인에 위치한 대형 놀이공원의 일부를 받았다 등등 많이 말들이 있었습니다.

 

누구의 말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확실 한 것은 이혼을 할려면 양육권을 포기해야 한다는 조건으로 이혼을 합의 하였다고 합니다. 엄마에게 아이들을 포기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기 때문에 결혼생활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가능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이혼 이후 연예계로 복귀를 하였을 당시,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심경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강호동 씨는 다시 돌아간다면 정용진씨와 결혼을 하겠냐는 질문에 고현정 씨는 당시 남편을 굉장히 많이 좋아했었다. 사람만 생각한다면 다시 결혼을 할 것 같다. 너무 일찍 결혼을 했다. 좀 더 다듬어진 다음에 만났다면 기대에 부응할 수 있었을 텐데 그 정도에 이르지 않았던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목에서 이혼의 이유가 재벌가라는 집안에서 적응하지 못한 부분을 이야기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고현정씨는 어느 한 방송에 나와 아이들이 많이 보고 싶다. 아이들이 나를 볼 수 있는 곳이 방송 밖에 없기 때문에 방송을 하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 하여 아이들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혼 당시 아이들은 성인이 된 이후에 만날 기회를 주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현재 고현정씨의 아들과 딸 두 사람은 해외 유학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들은 미국 코넬대학에서 재학 중 이라고 하며, 딸 정해인씨는 그로턴 스쿨에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딸 정해인씨는 엄마 고현정씨와 닮은 뛰어난 인물로 화제가 되었었던 적이 있습니다.

 


정용진 씨는 현재 재혼을 하여 새로은 삶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아이들 역시 친 아이들 처럼 보살펴준다고 고현정 딸 정해인씨가 SNS를 통하여 이야기 하기도 하였습니다.



2015년 방송된 SBS 예능에서 스태프가 한 대형 간식을 사오자, 이때 고현정 씨는 이마트와 신세계 좀 그만 가라고 매니저에게 장난기 있게 다그쳤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보지 못하면서 까지 이혼을 결심한 고현정씨. 얼마 전 리턴 중도하차로 문제가 있었지만 아이들을 위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Around street 이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