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SSUE

김이브 나이 수익 윰댕 사건 정리

Around street 2018.08.21 17:14

아프리카 TV 원조 4대 얼짱 중 한명인 유투버 김이브가 과거 절친인 BJ윰댐과 절교한 사건이 다시 재조명이 되고 있습니다. 과연 김이브와 윰댕 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김이브의 나이와 수익까지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BJ 김이브 나이는 83년 생으로 올해 나이 36살 입니다. 김이브의 본명은 김소진으로 아프리카 원조 BJ로 4대 얼짱 J윰댕, 꽃빈, 엣지 그리고 본인으로 뛰어난 외모와 거침없는 발언으로 아프리카에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이나의 원래 직업은 애견 미용사로 아프리고 초창기 BJ멤버로 현재 아프리가 BJ중에서 가장 수익이 높다고 합니다. 2015년 수익이 한해 3억원으로 평가 되었으며 현재 2018년에는 3억원을 훨씬 능가하는 수익을 한해에 벌어 들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때 절친이였던 BJ윰댕과 같이 합동 방송을 하고 있던 도중 김이브가 참여하지 않았고 사건이 시작 되었습니다. 김이브가 참여하지 않자 구독자들은 김이브의 왕따설을 제기 하였고 윰댕의 연인이였던 BJ대도서관이 변명을 하는 등 논란이 있었습니다.

김이브는 이 사건에 대해서 BJ윰댕과는 초기 아프리카 BJ멤버로 항상 라이벌 의식이 있었고 경쟁하는 구도에서 방송을 했으며, 같이 방송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토로하며 현재 BJ윰댕과는 연락을 하지 않는다고 말하였습니다.이 사건으로 BJ윰댕의 구독자 수는 더 증가하였고 김이브는 구독자 수가 오히려 감소하였습니다.

이후 김이브는 10년간 함께했던 아프리카 TV를 떠나 현재 카카오 TV로 옮겨 BJ가 아닌 크레에이티브로 및 유투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기 있는 아프리카 BJ들이 카카오TV로 옮겨 가면서 논란이 되었는데요.앞으로도 카카오 TV에서 좋은 방송으로 팬들과 함께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