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빌보트 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운 방탄소년단을 제작한 방시혁 프로듀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시혁은 프로듀스 이전에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작고가 입니다. 오늘은 방시혁의 나이와 결혼 그리고 히트곡과 재산 집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시혁의 나이는 1972년 생으로 올해 나이42 살입니다. 방시혁은 서울대 미학과를 다니다가 1994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받으며 가요계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JYP에 들어가 수많은 히트곡을 제조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비의 데뷔곡인 나쁜남자, god의 하늘색 풍선, 백지영의 총 맞은 것처럼과 내 귀에 캔디, 박지윤의 난 사랑에 빠졌죠, 2AM의 죽어도 못보내 가 방시혁의 대표적인 히트곡 입니다. 지드래곤과 도끼의 저작권료가 엄청난 것 처럼 방시혁의 저작권료도 억원대를 이른다고 합니다.

 

방시혁은 JYP를 나와 2005년 빅히트엔터테이먼트를 설립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도에 제작하여 데뷔를 하였으며 미국진출을 대상으로 만든 그룹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던 방탄소년단은 2016년부터 미국에 진출하여 작년 대 성공을 이루었으며 올해 드디어 빌보드 차트 10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런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방시혁은 학창시절 천재소리도 들었으며 공부가 제일 쉬었다고 생각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방시혁의 집안은 똑똑한 인물들이 많다고 합니다. 방시혁의 아버지는 근로복지공단의 전 이사장으로 아버지 역시 음악에 관심이 많았지만 집안의 반대로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넷마블 방준혁 의장과 친척관계라고 합니다. 넷마블은 지난 4월 빅히트 지분 25.71%를 확보해 2대 주주로 올라서며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방시혁은 아직 미혼으로 아내나 자녀가 아직 없습니다. 소속사 가수들이 방시혁을 아버지 아빠라고 불러 주위에서 자꾸 결혼 할 줄 알지만 아직 미혼인 총각 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대 성공으로 방시혁의 재산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방시혁이 수장인 빅히트의 매출액은 924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163%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25억원으로 214% 증가했다고 합니다. 올 하반기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계획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빅히트의 시가 총액이 약 12000억원 대에서 16000억원의 수준이 될 전망이라고 하니 대한민국 3대 엔터테이먼트 SM,YG,JYP를 제치고 1위로 등극할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방시혁의 재산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