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강동원을 검색창에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배우 공유가 뜹니다. 어째서 강동원 연관 검색어로 공유가 뜨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두 사람이 사돈 지간 이라는 사실 때문입니다. 오늘 강동원씨와 공유가 어떤 사이인지 그리고 강동원의 친일파 루모와 집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강동원은 부산 출생이지만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창원에서 다녔습니다. 강동원은 데뷔 당시 잘생긴 외무 뿐만 아니라 집안과 한양대학교 공대를 졸업한 스마트한 머리까지 갖추어 완벽한 남자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강동원의 아버지는 SPP 중공업 부사장 강철우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버지는 회사를 물려 받은 것이 아니라 일반 사원으로 입사해 부사장까지 승진한 대단한 분 이라고 합니다. 아버지 덕분데 좋은 영향을 받은 강동원씨는 한양대학교 공대로 학교를 진학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강동원씨가 공유씨의 관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먼저 공유도 강동원과 같은 부산 출신입니다. 공유 할아버지와 강동원 할아버지가 어린 시절부터 호형호제 하던 사이여서 자녀들을 결혼시켜 강동원과 공유가 사돈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2005년 강동원은 하지원 팬마팅에서 아버지와 통화를 하게 되면서 할아버지의 가장 친한 친구분이 공씨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공유와 사돈지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절친 사이는 아니지만 가끔 연락을 하면서 지내는 사이라고 합니다.




강동원이 군대를 입대하던 날, 어느 한 매체에서 공유를 인터뷰 하였을 때 강동원이 오늘 군대에 입대하는지 몰랐다고 하며 밥을 못 사줘서 마음이 아프다고 하는 것을 보아 평소에 친한 사이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강동원 외증조 할아버지의 이종만과 친일파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 볼까요?

 

강동원 외증조 할아버지와 관련하여 친일파라는 내용이 보도 된 것은 친할아버지가 아닌 외증조 할아버지 이종만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당시 강동원의 외증조할아버지 이종만은 30년대부터 일본군에 위문품을 보내거나 전쟁독려 글을 기고하고 일본군에 전쟁헌금 까지 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동원은 외증조 할아버지인 이종만은 단순한 사업가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외증조 할아머지 이종만과 친일파에 관련된 사실이 보도되기 전 강동원은 한 인터뷰에서 외증조 할아버지를 언급하였을 당시 할아버지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이야기를 한 것으로 보아 몰랐던 사실 인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상 Around street 이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