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흥국씨를 상해 죄 및 손괴지로 고소한 박일서 전 대한가수협회 수석 부회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박일서 씨가 누구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박일서는 누구일까요?



 

박일서씨는 과거 그룹 도시아이들 멤버로 활동한 가수 출신 입니다. 도시의 아이들은 달빛창가라는 노래로 히트를 치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80년대 가수이며 1990년대 해체 후 지난 2005년 함께 활동했던 김창남씨가 간암으로 세상을 떠나 다시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근 대한가수 협회 수석부회장을 지내다가 부회장직에서 해임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해임된 이유는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의 한 중국집에서 열린 대한가수협회 전국지부장 회의에 자신의 수석부회장 해임, 자신과 뜻을 함께 하는 임원들의 징계가 무효인 조치라는 점을 해명하기 위해 참석한 자리에서 김흥국씨의 의견을 반대하는 이유로 폭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자리에서 김흥국 씨가 박일서씨의 어깨와 팔을 잡고 밀치는 등 몸싸움을 벌여 전치 2주 좌견관절부 염봐 상해를 입은 동시에 옷을 찢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폭력을 행사해 상해를 입히고 입던 코트를 찢어 못쓰게 만드는 손괴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맞서 김흥국씨는 폭행이 아니라 서로 몸을 미치는 과정이 있었으며 상해를 입히는 정도의 폭력은 없었다고 주장하여 박일서씨를 맞고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손괴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텐데요. 손괴죄란? 손괴는 재물 등에 직접적으로 유형력을 행사하여 소유자의 이익에 반하는 물체의 상태변화를 가져오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물체 자체가 아예 소멸 될 것은 요구하지 않으며, 그 재물의 원래 목적에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이면 충분합니다. 또한 일시적이어도 충분하며, 간단히 수리할 수 있는 경미한 정도도 포함됩니다. 다만 물체의 상태변화 없이 단순한 재물의 기능을 방해한 것은 손괴가 아니라고 합니다.

 

앞서 김흥국 씨는 어제 부부 싸움을 하다 아내를 때린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으며 현재 자신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30대 여성 A씨와 법적 공방 중입니다. 성추문과 폭행 혐의에 이은 상해 및 손괴 혐의로 김흥국씨의 추락이 한 순간으로 무너지는 것 같습니다. 이상 Around street 이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